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과 ‘꽃처럼 아름답게, 꽃차처럼 향기롭게’ (사)꽃차문화진흥협회(협회장 송희자)는 대학 및 협회 임원진,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4월 16일(화) (사)꽃차문화진흥협회 본원인 머루랑다래랑 회의실에서 꽃차 식음료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공동 연구와 성인학습자 입학을 위한 교류와 미래성인스쿨 양성과 관련하여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 MOU는 한국 꽃차 브랜드를 세계로 보급하고 있는 (사)꽃차문화진흥협회와 함께 꽃차마이스터 클래스를 설치하고 교육하기 위한 취지로 상호지원과 유기적이며 긴밀한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발전 및 입학 기회의 확대,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교육·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미래성인스쿨 양성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등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사)꽃차문화진흥협회는 2012년 설립되어 꽃차 기술 장려사업은 물론 꽃차 숙련기술·지식과 장인정신을 전수하는 기관으로 대한민국의 꽃차 마이스터 기능인들이 소속된 기관이며, 우수한 대한민국의 꽃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꽃차마이스터 양성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또한 (사)꽃차문화진흥협회는 꽃차 성분 분석 및 꽃차의 기능성 등 꽃차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꽃차 학술세미나와 꽃차 품평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우송정보대학 김수경입학처장, (사)꽃차문화진흥협회 송희자협회장, 머루랑다래랑 박소영농부, 마스터셰프과 정인영교수, 파티시에과 박세나교수와 재학생 등 내빈 등이 참석하여 협약서 낭독, 서명 및 교환, 꽃차 특강,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송정보대학은 2024년부터 미래성인스쿨을 설치하여 마스터셰프과, 파티시에과, 스마트팩토리과, 산업안전과, 철토토목안전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성인학습자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산업체 맞춤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